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뒤로

강의내용질문

[5~6월 강의질문]  반두라 비고츠키 태펀 질문 드립니다

작성자
권가연
등록일
2024년 06월 05일 19시 59분
조회수
25
첨부파일
1.도덕교육을 학습으로 보는 대표자가 반두라이고 도덕교육을 발달로 보는 대표자가 콜버그라 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맞다면 비고츠키는 이 두학자를 통합한 학자라고 봐도 될까요? 2.비고츠키의 학습과 발달간 관계에서 상호역동적 관계라 하면 선후 관계는 없는 것인가요? 학습이 발달을 이루어지게 한다고 알도 있는데 혼란스러워 질문드립니다 2.반두라의 경우 환경(사회)과 인지능력을 가진 인간이 상호작용해 도덕적 행동을 학습하는 사회학습이론가이고 비고츠키와 태펀은 사회에서 구성된 지식이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되어 발달한다고 보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보면 될까요? 3. 반두라의 경우 발달 개념을 부정하고 학습이라는 개념을 긍정했다고 보았다고 알고 있는데 학습의 결과 발달이 일어난다고 봐서 도덕성 발달을 얘기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렇게 되면 비고츠키와 유사해지는 것 같습니다.). 5. 사회학습이론과 사회적 구성주의간에 인지주의, 학습 같은 공통점이 있어보여 이런 복잡한 질문들이 나온 것 같습니다.. 따로 분리해서 공부해도 괜찮을까요?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문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