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월 강의질문] 에피쿠로스학파와 스토아학파 관련 기출에 대한 질문
- 작성자
- 김병찬
- 등록일
- 2026년 06월 17일 22시 14분
- 조회수
- 16
- 첨부파일
-
질문 감사합니다.
원어는 'dogma'인데, 한국어 번역서의 역자는 이를 믿음으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dogma'는 모든 형태의 믿음 또는 신념을 의미하는 용어가 아니라, 잘못된 믿음 혹은 신념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따라서 잘못된 믿음 혹은 신념을 써도 무방합니다.
▒▒▒▒▒▒ [최지현 회원님의 글] ▒▒▒▒▒▒
안녕하세요 교수님.
스토아학파 관련 25년 기출 4번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ㄴ에 해당하는 용어가 믿음 또는 신념이라고 나와있는데, 이를 잘못된 믿음이나 신념이라고 써도 되는 걸까요?
아니면 ‘잘못된‘을 빼고 써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