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뒤로

강의내용질문

[3~4월 강의질문]  스토아학파_3번_ 서술형 답안 작성 요령

작성자
이지현
등록일
2026년 06월 20일 23시 04분
조회수
20
첨부파일
서술형 답안을 작성할 때 관련된 내용과 관련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다 적는게 좋을지 아니면 문제에서 제시한 기준과 관련된 것만을 적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가령 38페이지 3번 문제의 경우 ㄱ-어떤 인상들에 사로 잡혔을 때 그것에 의해 휩쓸리지 않도록 경계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스토아학파가 추구한 이상 상태를 서술하라 해당 문제에서 저는 답안으로 1 자연법에 따르고자 하는 선한 의지를 바탕으로 / 2 비이성적 정념을 제거하고 / 3 필연을 인식하여 수용이라고 답안을 작성했습니다 여기서 시험장이라면 1과 3은 작성하지 말고 2만을 구체적으로 답안으로 작성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1과 3과 같이 문제에서 물어보는 핵심은 아니지만 관련이 있는 내용도 한번 언급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본문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