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월 강의질문] 샌델
- 작성자
- 채보미
- 등록일
- 2026년 06월 27일 17시 02분
- 조회수
- 2
- 첨부파일
-
교수님 안녕하세요.
아리스토텔레스의 자치 개념을 샌델의 자치 개념에도 써도 될까요?
아리스토텔레스는 자치를 공동체 주인으로서 정치 참여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는 자유인데, 샌델의 자치에도 똑같이 적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샌델의 자치는 공동선 실현 목적으로 공공 사안을 함꼐 숙고하는 자치 통해 실현되는 자유라고 그대로 써야할까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본문